2014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선발 공고

입력 2014년08월19일 09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14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 선발 계획을 확정·공고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지난 2008년부터 학력중심의 문화와 성적중심의 가치관을 극복하고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미래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특히, 2013년부터는 창조경제를 견인할 인재육성을 위해 “자신의 꿈과 잠재된 끼를 바탕으로 소통과 배려 등의 공동체 의식을 갖추고,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탁월한 성취를 이루며 앞으로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인재”를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격려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2014년대한민국 인재상은 고등학생 60명, 대학생 40명 등 총 100명의 인재를 선발·시상할 계획으로,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국내 고등학교 및 국내·외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다양한 분야의 숨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재학중인 학교의 교원이나 중앙행정기관 등도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선발절차는 시·도(대학생), 시·도교육청(고등학생)의 지원서 접수, 시·도별 지역심사, 중앙심사(면접 및 서류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중앙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수상자에게는 정부표창규정에 근거한 교육부장관 표창 및 상금(300만원)이 수여된다.
 
기타 대한민국 인재상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http://www.kofac.re.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