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다문화가정 출산도우미로 결혼이민자 산후조리 도와

입력 2014년09월24일 09시56분 이삼규 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시흥시 가족여성과(김순분 과장)는 하반기 다문화가정 출산도우미를 지원하고 있다.

결혼이민자의 대부분이 출산 후 산후도움을 줄 가족이 없는 상태이며, 문화차이로 육아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다문화가정 산후조리 및 영유아돌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산후우울증을 해소하고, 한국사회 소속감 부여 및 안정적 가정생활 지원을 돕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하반기 사업은 2014년 7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현재 3명의 출산도우미가 8명의 결혼이민자의 산후조리서비스를 지원하고있다.

출산도우미는 산모도우미 양성교육 40시간을 이수한 자들로 산후조리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출산대상자 자택에 방문하여 지원하고 있다. 지원내용은 다문화산모를 위한 출산 후 부분적 가사 및 산후조리, 영유아 돌봄서비스이며, 지원기간은 3주(토,일 제외 15일)이다.
 
본 사업에 참여중인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여성 A씨는 같은 나라에서 온 대상자에게 출산도우미를 지원하면서, 한국사회에 먼저 적응한 선배로서 조언도 해주고, 같은 나라 사람으로서 반갑고 의지도 되며, 출산대상자도 편안해한다며, 이번 사업에 오래오래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가족여성과 김순분 과장은 다문화가정 출산도우미는 다문화가정 산후조리 지원으로 결혼이민자의 초기 정책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보육도우미 파견으로 건전한 아동양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출산 예정 중인 결혼이민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산도우미에 참여하고 싶은 분 및 출산예정자 등 관심이 있는 분은 시흥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319-799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