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두꺼비 집수리봉사단』 자원봉사자 모집

입력 2014년09월25일 08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 자원봉사센터와 공정건축조합의 두꺼비봉사단은 지난21일 불광동 홀몸어르신 댁에서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는 집수리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두꺼비하우징, 은평구 주거복지센터, 공정건축조합 등의 주거재생 전문기관과 함께 하는 은평형 집수리 협업 프로젝트 두꺼비 봉사단 지원 사업은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아 집수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계획에 따라 지난 5월, 은퇴한 영시니어를 중심으로 1기 집수리 자원봉사 교육생을 모집하여 집수리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이들을 집수리 봉사에 투입하였다. 은퇴자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함과 동시에 집수리 재능 봉사자를 양성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2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집수리에 필요한 분야별 기술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므로 관심 있는 봉사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을 전했다.

2기 집수리 봉사단은 10월 14일까지 30명을 모집하며, 선정된 후에는 10월 16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14~16시) 총 6회에 걸쳐 도배, 장판, 설비 등 집수리 교육을 받게 되며 수료 후에는 집수리 봉사에 참여하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