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입력 2014년09월29일 09시4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10월 2일(목) 10시에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사상을 확대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본 행사는, 올해의 경우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은평구지회,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구립노인복지관(불광․갈현․응암․역촌․신사), 은평시니어클럽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2,000여명의 은평구 어르신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제1부 기념식(10:30~12:00), 제2부 어르신 예능경연대회 및 축하공연(13:00~15:00)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100세가 된 어르신을 선정하여 김우영 구청장이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청려장(장수지팡이)을 전달하는 뜻 깊은 순서에 이어,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이웃과 사회에 헌신하고 어르신 복지의 증진에 기여한「모범어르신」과「어르신복지기여자」에 대한 표창수여가 진행된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제2부는 어르신 예능경연대회와 축하공연으로 구성된다. 어르신 예능경연대회는 관내 노인복지관 등에서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가 평소 갈고 닦은 다양한 재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댄스공연과 초대가수 장미화씨의 축하 공연이 이어지는 다채롭고 흥겨운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경로사상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고,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민화합에 이바지하는 지역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하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