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지역사회복지대표협의체 개최

입력 2014년10월07일 20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6일 서구지역사회복지대표협의체 개최를 통해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심의, 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심의결과에 대한 심의(긴급지원), 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심의․의결사항 사후보고(국민기초), 제5회 복지박람회 보고를 마쳤다.

특히,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은 용역기관인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지역주민의 욕구조사 및 복지수요․공급의 전망을 분석하고, 지역복지전문가, 민관TF팀, 사회복지 관련 부서의견, 공고를 통한 주민의견 등 다양한 자료와 의견을 수렴하여 계획했다.

제3기(2015년~2018년) 서구 지역사회복지계획에서는「따뜻하고 모두가 행복한 살맛나는 서구」를 비전으로 생애주기별 수용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평생학습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일하는 복지〉, 접근성 개선과 인프라 최적화를 통한〈효율적 복지〉를 3대 핵심과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구는 앞으로의 복지정책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효율적인 추진을 할 수 있게 되는 원칙과 방안의 근거로 본 지역사회복지계획을 활용 할 예정이다.

금번 심의내용은 의회보고를 거쳐, 市로 제출하고, 시의 권고조정사항을 재반영하여 14년 12월말 최종계획을 제출하고 최종수립과정을 거치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