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청 삼성썬더스 협약

입력 2014년10월24일 10시5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겨울철 인기 스포츠 “프로농구” 시즌이 시작되면서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농구장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수능이 끝나는 11월 중순에는 청소년들로 인해 농구장이 열광의 도가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봉구는 농구를 좋아하는 구민을 위하여 서울지역 연고팀인 “삼성썬더스"와 협약하여 11월 26일(수)과 12월 18일(수) 경기 신청자에 한하여 무료관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내년 1월 25(일)에는 “도봉구의 날 행사”를 마련하여 가족과 도봉구민이 함께 응원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하는 축체의 장을 계획 중이다.

또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는 “도봉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삼성썬더스”와 함께 2013년부터 도봉구 관내 자유학기제 지정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관련 직업 소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금년 4월 창동중학교를 시작으로 10월 방학중학교까지 멘토와의 인터뷰 및 스포츠 관련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고 11월초 창일중학교 학생들이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이들은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꼭 농구선수가 아니어도 프런트, 심판, 트레이너, 매니저, 안전요원, 재활관리사, 운동처방사 등 다양한 체육 관련 직업이 있다는 사실과 함께 청소년기 체험을 통해 꿈을 키워 나간다면 스포츠인과 함께할 수 있는 체육지도자가 될 수 있음을 배울 수 있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국·영·수 위주의 주입식 교육을 벗어난 미래 지향적인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사고를 갖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또한 단체 농구관람을 통해 구민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스포츠 응원을 하며 소속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도 한방에 날려 보내는 유쾌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