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과 반도체산업협회, 차세대 반도체 포럼 개최

입력 2014년11월19일 23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특허청은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공동으로 20일 경기도 판교 반도체산업협회 회관에서 ‘차세대 반도체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반도체 포럼은 반도체분야 IP 역량 제고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지난달에 발표된 반도체 제조장비․소재 분야 특허경쟁력 제고 방안의 후속조치로서 民․官이 협력하여 업계 IP 담당자의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이번 포럼은 반도체 분야 주요 중소·중견기업 IP 담당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내용과 함께 업계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특히, 공신력 있는 컨텐츠 제공업체인 SERICEO 동영상을 활용하여 짧은 시간 내에 경고장 및 소송 대응 방안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반도체분야 분쟁대응 전략, 판례분석을 통한 쟁점사항 및 시사점, 보정미비건에 대한 심사관 첨삭지도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통상자원부의 반도체 공정/제조장비 R&BD 전략과 특허청의 반도체산업 특허전략 청사진 사업의 연계 방안의 발표를 통해 정부 지원정책의 효과가 업계에 극대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허청 장현숙 반도체심사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IP 전문성을 강화하여 특허분쟁의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나라 전 산업 분야 중 반도체산업 분야가 창조경제의 전진기지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