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뮤직&북콘서트 성황리 개최!

입력 2014년12월17일 12시54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16일 동구청소년수련관 5층 대공연장에서 주민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천, 읽어보다」 뮤직&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D.I.A)의 오프닝 축하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됐고, 콘서트에 참여한 이흥수 구청장은 인사말과 함께 감명 깊게 읽은 <괭이부리마을 아이들> 책을 소개하고 동산중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게 전달해 많은 학생들이 같이 읽어보기를 권유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몸과 인문학’을 주제로 한 고전 평론가 고미숙 작가의 인문학 강연이 이어졌다. 주로 고전을 연구하고 동양 고전에 대해 색다른 시각으로 접근하는 고미숙 작가는 이번 강연을 통해 ‘낭송’이 어떻게 우리 시대에 ‘자기배려’가 되어 우리의 몸과 마음을 자유롭게 하는 치유가 될 수 있는지 설득력 있게 제시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인천 군ㆍ구 연계 관광진흥 공동사업의 하나로 인천도시공사와 9개 군·구가 공동 주최하고, 경인방송이 주관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천이 유네스코가 지정한 ‘2015년 세계 책의 수도’로 선정됨에 따라 기획됐으며 시민의 관심을 환기하고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1월 10일부터 강화군, 남구를 시작으로 인천 9개 군·구를 순회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