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성폭력·가정폭력예방 교육 실시

입력 2014년12월18일 15시36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조용덕)은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전직원 대상으로 16일과 17일 2차로 나누어 만안·동안청소년수련관에서 나누어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양시 아동·여성폭력방지 지역연대 위원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안양YWCA가정폭력상담소 이은숙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어 가정폭력의 사회적 문제 및 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의 필요성에 대해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교육을 통해 안양지역 청소년지도 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청소년지도사 및 청소년상담사들에게 가정폭력이 단순히 가정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접근하여야 한다는 문제의식을 가지고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성폭력 및 가정폭력에 대해 방관이 아닌 관심과 행동을 실천해야 하는 중요한 문제라는 다짐을 새롭게 하는 기회가 되었다.

강의에 나선 이은숙 소장은 성장기 가정폭력을 경험한 사람들이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 각종 범죄로 전이되는 심각함과 범죄자의 절반이상이 가정폭력을 경험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예방교육이 강력범죄 예방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가정폭력이 청소년들의 자아존중감 감소, 일탈행동 유발 등의 원인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에 대해서 관심과 노력이 부족했던건 아닌가 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조용덕 대표이사는 “가정폭력은 가정이라는 은밀한 장소에서 이루어지고, 심각하지 않은 경우 개인적 가정사로 치부되어 방관하는 사회적 인식을 고칠 필요성이 있고, 청소년들과 가까이 만난는 재단 임직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성폭력과 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정폭력 예방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캠페인 등을 통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발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