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혁신학교 10개교 선정

입력 2014년12월18일 16시56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초등학교 6개교, 중학교 4개로 혁신학교 시동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시교육청은 18일 혁신학교 10개교(초등 6교, 중등 4교)를 선정 발표 했다.

초등학교는 도림초, 동수초, 마곡초, 명현초, 서흥초, 합일초. 중학교는 석남중, 신흥중, 동암중, 선학중이 각각 선정되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10월 지정된 ‘혁신학교 준비교’15개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2015년 혁신학교를 최종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공정성,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장, 장학관, 교감, 교사, 학부모, 시민단체 등 9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심사위원들은 1차 보고서 심사, 2차 현장 실사로 혁신학교 추진 역량, 구성원들의 자발성, 관리자 추진 의지, 준비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인천시교육청은 12월 29일 ‘혁신학교 협의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원 활동에 나선다. 관련 예산이 삭감되어 재정지원은 차질이 불가피해 행정적 지원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이들 10개교는 혁신학교에 뜻을 둔 교사들이 전보할 수 있도록 전체 대비 50%까지 교사초빙이 가능하고 학급당 학생수를 25명 내외로 조정한다.  

한편 10개교 외에 일반학교로 학교혁신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정책공모 사업(학년형, 동아리형), 배움의 공동체 연구회 등도 내년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임병조 학교혁신 담당장학관은 “혁신학교를 더욱 착실하게 준비한 후에 예산지원을 해야 낭비가 없다는 시의회의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인다.

당장 해당교에 예산을 직접 지원 할 수는 없지만 혁신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교원 연수, 컨설팅, 워크숍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