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차세대 이차전지연구 개발 전략 수립의견모아

입력 2009년10월13일 11시20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녹색성장위원회[녹색성장 과학 기술계협의체]제3차회의개최

[여성종합뉴스]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국무총리,김형국)는13일(화)서울 중앙우체국 국제회의실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의 핵심주체인 과학기술계와의 대화채널인 '녹색성장 과학기술계 협의체(회장:박찬모)제3차회의를 개최하고 차세대 이차전지연구개발을 강화하기위한 전략수립등에 의견을 교환했다.

오늘회의에서는 [온실가스 중기 감축 목표 시나리오 ],[녹색일자리 고용지원및 인력양성방안 ]등의 안건발표와
함께 [차세대 이차전지개발 방향]관련 논의가 진행되었고SK에너지의 [녹색 기술개발 성공사례]도 소개됐다.

특히 1920년대 개발되어 사용중인 나프타  열분해공정기술은 석유화학에너지 소비량의40%를차지하는 다소비 에너지 공정이었으나 이번ACO공정의 사업화로 획기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수있는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존열분해 공정은 850도이상의 고온에서나프타를 분해해 에탈린및 프로필렌 등의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했고
신 SK ACO공정은 촉매를이용한 접촉분해 공정으로 700도 이하의 저온에서 운전해 기존의 공정과동일 수준의 에틸렌을 생산하면서 프로필렌을 77%이상많이 생산한다고밝혔다.

이기술이 사용화되면 SK에너지내부적용뿐아니라 수출을 통해 로열티수입이 가는할것으로 전망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