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4월 한 달간 어린이집 주변 도시가스 안전점검과 불량시설 개선 활동

입력 2015년04월05일 09시40분 허찬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손잡고

[연합시민의소리]  5일 서초구는 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손잡고 4월 한 달간 어린이집 주변 도시가스 안전점검과 불량시설 개선 활동으로 어린이집 주변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도시가스 점검에 나선다.


점검은 서초구 주관으로 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도시가스 공급사인 코원에너지서비스(주), 서울도시가스와 합동으로 4월 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점검을 통해 적발된 불량 시설은“현장 시설개선 명령제”를 도입해 어린이날이 있는 가정의 달 5월 전, 개선까지 마칠 예정이다.


이번 점검대상은 국·공립 어린이집, 민간어린이집, 부모협동어린이집 등92개소 중 원생이 40명 이상인 52개소로 불량시설 개선을 신속하게 마치기 위해 위반사실이 명백한 사항에 대해서는“시설개선 명령서”를  현장에서 발행해 절차를 간소화하였다.

기존에는 현장에서 시설주 책임 하에 위반 확인서를 받고 의견진술 의사가 없음을 확인한 사항에 대해서만 공문서로 개선 점검은 △ 가스배관 고정, 도색 및 표시규정 △ 사용하지 않은 가스배관 마감조치 상태 △ 가스누출 검사 및 안전장치 작동상태 △ 가스시설 주변 인화성, 가연성 물질 보관여부 △ 가스보일러 배기통과 외기와의 환기상태 △ 밀폐 된 공간에서의 연소기 설치 여부 △ 소방시설 관리 상태에 중점을 두고 꼼꼼하게 진행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