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찾아가는 순회여성교육 성공적으로 마쳐

입력 2015년04월15일 17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옹진군은(군수 조윤길)은‘2015년 옹진군 찾아가는 순회여성교육’을  지난 14일 소청도를 마지막으로 관내 10개 도서지역 여성 5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여성순회교육은 도서지역에 마땅한 여성전문 교육기관이 없고 다양한 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은 섬 지역 여성들을 위해 옹진군이 매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여성순회교육은 3개월 동안 10개 도서를 순회하며 진행됐으며 바쁜 농어촌생활에서 오는 생활스트레스 해소와 여가문화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취미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을 보면 평균 수명 100세 시대를 앞둔 현대인들이 단순히 오래사는 것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법 및 건강해법에 대한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취미교육으로 여성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천연화장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매년 여성교육 참여자가 늘어나고 있고 호응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도서지역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여성복지 증진 및 건전한 의식 함양과 여가문화 보급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