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다음카카오, 국산 식재료 정보를 다음 백과사전 서비스로 제공

입력 2015년08월11일 22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주식회사 다음카카오(대표 최세훈․이석우)는 농식품부에서 발간한 국산 식재료 정보를 다음 검색, 카카오검색 등 다음카카오 검색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국산 식재료정보(책자 3권 총667페이지)에 대한 DB화 작업을 지난 7월 30일에 완료하고, 다음 백과사전 및 검색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 노출을 시작하였으며, 각 식재료별 자료출처를 클릭하면 'The외식*'사이트로 이동하여 원문 전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 동안 농식품부는 식품․외식업계를 통한 국내 식재료 소비 활성화를 위해 ‘외식업체 식재료 산지 직거래페어', 외식전문 식재료몰(http://food.eat.co.kr)운영, 국제식자재박람회 개최 등을 지원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산 식재료 정보서를 매년 발간해 왔다.
 

이번에 제공되는 자료는 ‘대한민국 식재총람’('15), ‘숨겨진 맛 식재의 재발견’('14), ‘대한민국 8도 식재총서’('13)등에 수록된 내용으로 식재료 개별품목별 요리법․주요생산지․영양성분, 각 지자체별 식재료 생산정보 등 총 405건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농식품부와 다음카카오의 협업을 통해 국산 식재료 정보검색 및 접근에 한계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 책자/파일을 통한 정보이용의 불편함을 개선하여,소비자들이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를 통해 국산 식재료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농식품부와 다음카카오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도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DB화하는 등 협업의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며, 민·관 협력의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외식업관계자 및 국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