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2015 아동이 안전한 마을만들기 옐로카펫 설치”

입력 2015년08월12일 22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2일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11일 관내에 위치한 천마초등학교와 신현북초등학교 앞에 학부모, 지역사회 주민들로 구성된 공동체들의 고무망치질로 “옐로카펫”이 펼쳐졌다고 밝혔다.
 

공동체 외에도 청라지역 학생들로 이루어진 봉사단체까지 각각의 설치장소에 참여하여 “옐로카펫” 설치에 대한 지역사회의 기대와 호응이 뜨거움을 보여주었다.
 

 “옐로카펫〃은 시민들이 참여한 ‘아동이 안전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외부와 구별되는 공간 형성을 통해 그 내부로 들어가고 싶게 만드는 넛지효과를 통해 아동이 안전한 공간에서 신호를 기다리게 하고, 동시에 색대비를 활용하여 운전자가 횡단보도 진입부에 서있는 아동을 잘 볼 수 있게 함으로써 교통사고를 예방해 주는 프로젝트이다.
 

 “옐로카펫〃은 금년도 4월에 국제아동인권센터에서 서울에 시범적으로 3개소를 설치한 사업으로 자치단체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인천 서구에 도입한 것으로 지난 11일에 설치한 2개소 외에도 오는 8월 14일에 석남초등학교와 건지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인접 인도에 각각 옐로카펫이 추가로 펼쳐질 예정이다.
 

인천 서구는 금년도에 시범으로 설치한 4개소의 옐로카펫에 대한 주민들의 사후평가를 통해 향후 확대 시행을 검토할 예정이다.
 

천마초등학교, 신현북초등학교의 옐로카펫 설치현장 2개소에서 공동체들과 함께 고무망치질을 하며 옐로카펫을 직접 만든 강범석 서구청장은 “옐로카펫은 아이들의 교통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직접 옐로카펫을 만들어감으로써 ‘아이들 안전의 중요성 ’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공감을 하도록 만드는 매우 뜻깊은 사업이다.” 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