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과의 간담회 개최

입력 2015년08월20일 20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0일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9일 하계 방학기간 동안 구청을 비롯해 동주민센터, 도서관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2기 참가 대학생 21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대학생들에게 구정의 이해를 돕고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구에서는 방학기간 중 공직사회 경험 및 경제적 자립능력 제고를 위해 아르바이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 대부분이 공무원이 어떤 일을 수행하는지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고 일부 학생은 본인이 근무한 시설에서 느낀 개선사항 등도 이야기는 공감과 소통의 시간이었다.

 

박형우 구청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이번 아르바이트 통해 쌓은 경험들이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욱 성숙한 시민 의식을 가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하계아르바이트는 대학생들에게 효율적인 현장 실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1기, 2기 구분하여 실시하였으며, 1기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27명이 근무하였고, 2기 참여자는 7월 27일부터 8월 21일까지 근무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