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정명 800년 기념 '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

입력 2015년10월26일 11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정명 800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 녹생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교육하고자 지난 25일계양문화회관에서‘100살 모기 소송사건’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을 성황리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6세 이상 유아 및 초등학생(보호자 포함)등 계양구민 652명이 참석할 정도로 성황이었으며, 공연 전 후 부대행사로 「하트호야」식물심기 체험,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서약서 작성 및 자전거 발전기 체험, 인천녹색연합 환경생태사진전을 진행하여, 미래세대 환경의 주인인 어린이들이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경험과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을 스스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공연을 통해 단순한 어린이 뮤지컬 공연 관람 차원을 넘어 기후변화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시켜주고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데 크게 기여한 자리가 되었다.

 

구 담당자는 행사 참석자들에게 후기 및 건의사항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향후에는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으며, 구민들과 함께하는 기후변화 관련 프로그램 및 행사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