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1사단 서부전선 도라산 관측소 앞 군사분계선'북한 무인기' 침범

입력 2016년01월13일 20시30분 편집국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북한 무인기, 우리 군의 경고 방송과 경고 사격을 받고 돌아갔는데, 대북 확성기 방송 이후 잠잠하던 북한의 도발 움직임이 본격화된 게 아니냐는 분석

[연합시민의소리]13일 오후 2시 10분경 북한 무인기가 육군 1사단 서부전선 도라산 관측소 앞 군사분계선을 침범했다.

북한 무인기로 추정되는 비행체가 육군 1사단 도라산 관측소 상공에 나타났다며 무인기는 군사분계선을 수십 미터 정도 넘어왔다고 군 당국은 밝혔다.


우리 군은 북쪽에서 무인기를 조종하는 북한군을 향해 경고 방송을 실시하고, 북한 지역으로 기관총 20여 발을 발사해 경고 사격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당국은 북한이 대북 확성기 방송 재개 이후 우리 군의 움직임을 정찰하기 위해 무인기를 띄운 것으로 보고 있다.


북한은 이날 새벽 정부를 비방하는 전단을 살포한데 이어, 무인기까지 띄우며 대북 확성기 방송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며 군 당국은 북한이 추가 도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대북 경계태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 대남 전단 살포에 맞서 대북 전단을 날려 보낼 준비를 끝마쳤고, 최신 이동식 확성기 차량을 추가로 투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