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당 박지원 '정부의 잘못된 가습기 살균제, 어버이연합 문제 등등에 대해서 강한 대책 강구할 것'
국회법 개정을 통해서 20대 국회에서는 각 상임위에서 현안별로 청문회가 가능해졌다...
등록날짜 [ 2016년05월21일 10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20일 새누리당이 국회 상임위 차원의 청문회 개최를 쉽게 한 국회법 개정안 통과에 반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 “어떠한 경우에도 국회 개혁을 후퇴시키는 법안은, 아무리 새누리당이 원해도 20대 국회에서 그렇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것을 두고 새누리당에서 어제 개정을 하겠다고 나섰는데, 이 법안은 이미 운영위와 법사위에서 합의돼 통과시켰고, 정의화 국회의장이 국회 개혁 차원에서 직권상정한 법안이기 때문에 사실상 새누리당이 인정한 직권상정이었다”고 말했다.
 
또 “국회법 개정을 통해서 20대 국회에서는 각 상임위에서 현안별로 청문회가 가능해졌다”며 “여소야대 국회에서 우리는 각 상임위 청문회를 통해 정부의 잘못된, 특히 최근에 일어나고 있는 가습기 살균제, 어버이연합 문제 등등에 대해서 강한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했다.
 
경찰 물대포에 맞아 의식불명에 빠진 백남기씨 사건과 관련, 20대 국회가 개원하자마자 특검을 도입하고, 청문회도 열어야 한다며 “백남기씨 사건에 대한 검찰수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야당과 공조해서 20대 국회에서 특검을 요구하고, 추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어버이연합은 새 국회법에 의거해서 상임위 차원에서 청문회 같은 것을 검토하고, 지금 검찰의 수사를 보면서 특검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했다.
.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종인 '정계개편 우왕좌왕' 권력 쟁취 인상만 디스 시작 (2016-05-21 10:19:44)
안철수 '범죄를 낳은 사회 근원적 문제를 찾는 것은 정치의 역할' (2016-05-21 09:54:59)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