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현1·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부 릴레이 시작

입력 2016년07월26일 22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 용현1·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용현1·4동 협의체는 지난 25일 지역 사회 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 복지 협의체 출범을 기념하고 복지 재원 마련을 위한 ‘기부 릴레이(praise card bucket challenge)’를 시작했다.
 

유정학 위원장은 “협의체가 제 기능을 다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부금 조성이 필요하다”며 “그래서 기부 릴레이를 통해 재원을 마련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기부 릴레이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유 위원장은 20만원을 쾌척했다.
 

협의체는 이번 기부 릴레이 목표를 1천만원으로 잡고 조기 달성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협의체 공동 위원장인 문한주 용현1·4동장은 “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신호탄이자 이웃을 돌아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기부 릴레이가 진행되는 10월말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부 릴레이는 선 기부자가 다음 지명자에 대한 칭찬 카드를 작성, 버킷에 담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성된 기부금은 용현1·4동 복지 취약 계층을 위한 2017년 협의체 복지 사업비로 운용될 예정이다.
 

또 작성된 칭찬 카드는 연말 송년회시 용현1·4동 희망트리에 게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