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여름방학 캠프’ 운영

입력 2016년08월02일 12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정환)은 7월 25일(월)부터 8월 9일(화)까지 3주에 걸쳐 장애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이 캠프는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력 사업으로 우리교육청과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이 연계하여 장애학생의 성장과 지역사회 적응을 높이기 위한 문화체험과 심신수련 활동들로 기획·추진되었다.

본 캠프는 학교급별로 파트를 나누어 초반 7일은 초등학생 대상의 ‘아동 여름계절학교’가, 후반 7일을 중고등학생 대상의 ‘청소년 여름계절학교’가 운영된다.
 
이 사업은 3년 동안 지속되어 오고 있는 것으로 해마다 많은 학생들이 참가 신청 희망한다. 이에 대하여 저소득층 가정과 한부모 가정의 장애학생을 우선으로 선정하여 올해는  초등학생 10명, 중고등학생 10명이 캠프에 참여하여 7일 동안 가정을 떠나 복지관에 머물면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농장방문 수확체험, 물놀이, 공연관람, 공예활동 등을 하며 하루하루 재미있고 알찬 일과를 보내고 있다.
 

 진행을 총괄하는 사회복지사(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주재춘)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자녀를 공신력 있는 유익한 방학 프로그램에 맡김으로써 오랜만의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장애학생 입장에서는 가정을 떠나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성장의 시간이 될 수 있는 캠프를 운영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강정환 교육장은 “이러한 방학 중 캠프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가정과 학교의 범위를 벗어나 지역사회 환경을 다양하게 경험하면서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러한 경험이 장애학생이 지역사회에 통합되어 살아갈 성인으로서의 준비를 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