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경찰서,"하반기 외국인 운전면허교실” 개강

입력 2016년08월09일 18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괴산경찰서(서장 오승진)는 9일  괴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장에서 괴산경찰서 주관으로 괴산다문화가정 20여명(베트남 등 5개국)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하반기 외국인 운전면허교실(Driving - school)을 개강하였다.

외국인 운전면허교실은 결혼이주여성들이 자녀통학, 직장 출·퇴근 등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사회 조기정착 지원 및 무면허·음주운전 등 교통사범 감소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외국인 운전면허교실은 8. 9 ∼ 9. 5, 매주 2회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한국어 운전면허교재와 함께 자국어로 된 교재를 무료로 배부하여 자국어로 공부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등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맞춤형 운전면허교실이 되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였다.

괴산경찰서는 “우리 지역에서 가능한 많은 이주여성들이 운전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운전면허교실 운영 후 출장학과시험 및 기능시험 지원 등 후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괴산경찰서는 운전면허교실에 참가한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가정폭력·학교폭력 등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상담활동 및 관련 문제에 대한 범죄예방교육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