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취업멘토링 실시

입력 2016년08월26일 16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4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취업멘토링을 실시하였다.
 

청년 취업멘토링은 현업 종사자 및 전문가가 멘토가 되어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미취업 청년들에게 직무정보 제공 및 멘토-멘티의 인격적 관계형성 경험을 통해 주도적으로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날 멘토로는 ㈜태창기계공업의 인사 기획을 총괄하고 있는 고덕현 과장이 참여하여, 10년 이상 장기근속 할 수 있는 비결을 포함하여 직장생활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직장내 의사소통과 대인관계에 대한 강의를 하였다.
 

청년 멘티로 참여한 참가자들은 실제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과 함께 철강, 자동차, IT 등 청년층들이 관심 있는 기업의 특징에 대해 구체적으로 질문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태창기계공업은 인천 서구 경서동서부산업단지에 위치하며 최첨단 COLD LEVELLER 및 HOT LEVELLER, 극후물 전단설비를 국산화 개발하여 포스코 등에 공급하고 있는 철강생산설비 전문기업으로 철강생산 기술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유수의 기업이다.
 

고덕현과장은 기업현장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가 단순히 취업성공을 넘어서 잦은 이직을 방지할 수 있으며, 뿐만이 아니라 직업을 통한 사회에 공헌 할 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기업&일자리 지원센터의 관계자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장기근속을 통한 사회공헌을 실현하고 있는 멘토의 격려가 멘티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