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사무처, 미국 메사추세츠 대학교 보스턴 캠퍼스 및 뉴욕시립대 퀸즈칼리지와 MOU 체결
등록날짜 [ 2016년09월19일 21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국회사무처는 9월 14일에 미국 메사추세츠 대학교 보스턴 캠퍼스와, 9월 16일에 미국 뉴욕시립대학교 퀸즈칼리지와 각각 업무협약식을 열어 MOU를 체결했다.
 

우윤근 국회사무총장은 미국 방문 중이었던 9월 14일 미국 메사추세츠 대학교 보스턴 캠퍼스를 방문하여 국회사무처와 메사추세츠 대학교 보스턴 캠퍼스와의 MOU를 체결하고, 윈스턴 랭리부총장 등과 함께 양 기관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우 사무총장은 “미국의 교육도시인 보스턴에 국회 직원들의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간 MOU 체결을 시작단계로 하여 지속적으로 상호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랭리 부총장은 “대한민국 국회사무처와의 MOU 체결은 메사추세츠 대학교 보스턴 캠퍼스의 글로벌 정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MOU를 체결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 사무총장은 9월 16일 뉴욕시립대 퀸즈 칼리지와도 MOU를 체결하고, 펠릭스 마토스 로드리게스 총장 등과 퀸즈칼리지의 장·단기 프로그램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우 사무총장은 MOU를 체결한 자리에서, “다양성을 강조하는 퀸즈칼리지와 MOU를 체결함으로써, 대한민국 국회 공무원들의 역량강화에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이에 로드리게스 총장은 “한국의 경제, 문화, 대학교육 등을 통해 배울 점이 많은데, MOU를 체결하여 매우 기쁘다”고 화답하며, 우 사무총장에게 내년 1월 퀸즈칼리지에서 한국 정치에 관해 연설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수민 의원,산업부 무분별한 유관기관 난립에 관리․감독 소홀 (2016-09-19 21:32:41)
정동영 의원, ‘SRT전라선 운행’ ‘KTX전라선 증편’ 촉구 (2016-09-19 21:22:52)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