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상당서, 전국 무대 학교침입 전문털이범 검거

입력 2016년10월06일 12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주상당경찰서 제공
[연합시민의소리]6일 청주상당경찰서(서장 오원심)는 전국을 무대로 한 초등학교 침입 전문털이범 A(48세,남)씨를 상습절도죄로 검거하여 구속 했다고 밝혔다.
 

A(48세,남)씨는 인터넷으로 초등학교 학부모 참관수업 날짜 등을 검색하여 범행대상을 물색 후, 지난6월1일  청주시 용암동에 있는 B초등학교 연구실에서 피해자가 참관수업으로 자리를 비운 틈을 이용, 사물함에 들어 있는 지갑에서 현금과 상품권 등 25만원을 꺼내어 가 절취하는 등 2014년11월 4일부터 검거 시 까지 청주, 수원, 안성, 천안, 세종, 오산, 울산, 대구 등지에서 총 30회에 걸쳐 8백만원 상당을 같은 방법으로 절취하였다.


사건 발생신고를 접수후, 현장 CCTV 분석 및 도난 당한 상품권 사용처 등 면밀한 수사로 피의자 인상착의 등을 특정한 후, 배회처인 천안 시외버스터미널 등지에서 잠복 수사 중 터미널에 나타난 피의자를 검거한 후 범행일체를 자백 받았다. 
 

상당경찰서에서는 학부모를 상대로 참관수업 발표회 등 다수의 사람이 왕래 할 때는 각별히 조심하여 낯선 사람을 경계하여 달라고 학교 측에 당부하였다.
 
청주상당경찰서는 피의자 A씨를 절도혐의로 입건하여 조사한 후 2016. 10. 7. 청주지방검찰청으로 송치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