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서구 청소년 영어말하기대회 개최

입력 2016년10월11일 13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8일 청소년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부여하고, 영어말하기 능력을 향상시켜 실용적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외국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서구문화회관에서 2016년 서구 청소년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교별 자체 대회와 지난 9월 실시한 예선전(148개팀)을 통과한 초등저학년(3~4학년) 8팀, 초등고학년(5~6학년) 8팀, 중등부 8팀으로 총 24개팀 32명이 참가하여 그동안의 갈고 닦은 수준 높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심사위원들 또한 참가한 학생들의 인터뷰 및 발표능력이 해를 거듭할수록 놀라울 정도로 향상되고 있다며 참가자들의 실력을 높이 평가하였다.
 

시상은 각 부문별 동상4팀, 은상2팀, 금상1팀, 대상1팀으로 대회 결과  초등 저학년부는 인천발산초등학교 박민찬, 손이준 학생이,  초등 고학년부는 인천경명초등학교 강은혜 학생이, 중등부는 인천초은중학교 송지원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앞으로 관내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잠재된 영어재능을 마음껏 뽐내게 함으로써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발굴하는 한편 나아가 외국어교육특구 및 교육국제화특구로서의 확고한 기초를 구축하는데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