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농업인 전문 기술교육

입력 2012년12월27일 10시5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농산물의 품질향상과 전문 농업경영인 및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27일 영흥면 늘푸른센터에서 농업인 80명을 대상으로 전문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옹진군에서 추진하는 농업인 전문 기술교육은 여성농업인을 위한 리더십· 문화 교육에서부터 콩· 고구마 등을 생산하는 재배기술 및 경영 교육에 이르기까지 농업인의 요구와 수준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맞춤식 교육 과정이다.

전문 기술교육으로는 품목기술교육, 유통교육, 현장실습교육, 농외소득 활동 등을 내용으로 하는 품목별 단기교육과 지역특화작목별 심화교육 및 문제해결 중심 및 리더육성을 위한 장기교육으로 나눠 금년에만 6회에 걸쳐 7개면의 농업인 3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영흥면 농업인을 대상으로 재배단계에서부터 생산, 가공 기술을 1년 과정의 장기교육으로 하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중 실시하는 농업인 실용교육으로 영농기술과 정보를 습득해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 생산 및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품목별 전문 기술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