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 공감체험으로 yes we can 다짐

입력 2017년01월22일 10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지난 19일 충북 보은군에 소재한 사회복무연수센터를 방문하여 공감․체험함으로써 병무인의 자긍심을 느끼고 병무행정의 미래를 내다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해 3월7일 개원한 캠퍼스형 사회복무연수센터는 사회복무요원으로서의 책임감과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정체성 확립 및 사기진작을 위해 소양교육 등 다양한 전문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지난 해 이곳에서 교육받은 인원은 약 3만여명에 이른다.
 

이날 사회복무연수센터를 방문한 인천병무지청 직원 45여명은 사회복무요원의 임무, 비전을 상징하는 교훈탑과 노래비, 명예의 전당 등을 견학하였고, 특히 사회복무요원 헌장 앞에서 전 직원이 사회복무가를 부르며 보이지 않는 복무현장에서 공무 수행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깨닫고 자신의 일을 묵묵히 수행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를 새롭게 인식했다.
 

또한 연수센터 근처에 있는 속리산 국립공원 내 법주사를 둘러보고 주변 산책코스를 트래킹하며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최신식 교육시설을 완비한 쾌적한 환경에서 사회복무요원이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개원한지 10개월여 밖에 되지 않았지만 놀라운 발전과 성과를 이룬 사회복무연수센터를 공감․체험함으로써 병무인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 국민이 행복한 병무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승풍파랑(乘風破浪)의 마음자세로 임할 것을 다짐 했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