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2017 연수희망채움 공모대회 개최

입력 2017년02월16일 23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15, 16일 양일간 중구 무의도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련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연수희망채움공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대회는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및 지역특화사업 추진을 위해 개최됐으며, 지난 해 우수사업 사례발표 및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문제인식과 특화사업 기획과정을 강의와 실습을 통해 배우는 자리가 됐다.
 

 이재호 구청장은 “공공이 미치지 못하는 지역 구석구석을 살펴 보살핌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보호체계를 마련해야 한다”며, “동 복지 허브화의 중점역할을 다해 돌봄과 배려가 있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15년 3월 동별 복지위원으로 구성돼 263건의 사각지대 발굴 및 234건의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13,903건의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구는 올해 추진할 동별 특화사업 개발을 위해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사업에 대해 구 연합모금액으로 사업비 80%를 지원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