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국 가디언'웨스트민스터 다리,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 보행자 공격 테러 발생'
최소 5명이 숨지고 40여명 부상 '한국인 관광객 5명 부상'
등록날짜 [ 2017년03월23일 11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 22일(현지시각) 오후 2시20분경 영국 가디언은 영국 런던 시내 한가운데에 자리한 의회 앞 다리인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이 보행자를 공격하는 테러가 발생해 최소 5명이 숨지고 4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며 “이슬람국가와 연관된 외로운 늑대의 소행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용의자는 다리 끝에서 차량이 의사당의 담장에 부딪히자, 흉기를 들고 나와 의사당 안으로 침입하면서 무장하지 않은 경찰 1명을 살해했으며, 이후 무장경찰이 쏜 총에 맞아 그 자리에서 숨졌다. 부상자 가운데 경찰 2명을 포함해 중상자가 많아,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런던 경찰은 사망자 가운데 민간인은 3명이며, 이들은 모두 용의자가 차량을 몰고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인도로 돌진할때 목숨을 잃었다고 밝혔고 한국인 관광객 5명이 부상을 입은 것을 포함해 최소 5명이 숨지고 4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마크 로울리 대테러 담당 런던 경찰은 “이슬람 극단주의와 관련한 테러로 짐작하고 있으며, 혼자 테러를 저지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용의자의 신원과 범행 동기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다만 사고가 발생한 22일은 이슬람국가(IS) 소행으로 드러난 브뤼셀 테러가 일어난지 꼭 1년이 되는 날 이어서, 테러의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주 영국 한국대사관은 박(여성·67)씨가 공격을 피하려던 인파에 떠밀려 머리에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있으며, 이 밖에도 5~60대 여성 3명 및 남성 1명이 골절 등의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AFP통신'북한, 곧 6차 핵실험을 강행할 것'경고 (2017-03-25 13:28:23)
로이터 통신'덴마크 검찰, 정유라 한국으로 보내기로 결정' 보도 (2017-03-18 11:04:00)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인천 남동구, 일자리 12,263개․...
인천시 부평구 캠프마켓 가로...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생애 ...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