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도서관, '열우물 도서관 교실'운영

입력 2017년03월30일 15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일 도서관 체험교실인「열우물 도서관교실」를 4월부터 연중 운영한다.

십정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24회에 걸쳐 진행되는 「열우물 도서관교실」은 매년 3월 초에 부평구관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공문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1일 1학급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수업이 이루어진다.

첫 번째 시간에는 도서관 사서가 지도하는 도서관 이용법 및 창의력 쑥쑥 독서지도 수업을 통해 도서관 그리고 책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도록 하며, 두 번째 시간에는 교과연계 수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책을 읽고 활동지를 작성한 후 친구들과 발표해보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부평구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열우물 도서관교실」은 도서관과 독서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하여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직접 도서관을 이용하는 도서관 활용 수업을 통해 학교도서관의 이용 활성화를 꾀하고, 교과연계도서를 활용한 독서지도 수업으로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지속적으로 고취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