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 최우수 시로 선정

입력 2017년04월28일 11시44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최근 경기도가 실시한 '2017년 교통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27일 밝혔다.
 

경기도는 우수 시군 선정의 객관성과 형평성을 담보하고자 인구 규모별로 A(61만 이상), B(30만 이상 61만 미만), C(16만 이상 30만 미만), D(16만 미만) 등 4개 그룹으로 나눠 교통행정,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서비스, 교통정보행정 등 5개 분야, 20개 항목, 26개 지표로 평가를 실시했다.
 

시흥시는 안양, 평택, 의정부, 파주, 김포, 광명, 광주시 등 인구 30만이상 ~ 61만 미만을 대상으로 하는 B그룹에 속해 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노란 신호등 설치사업 , 옐로카펫 설치 사업,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디자인 적용, 버스·택시 서비스 개선,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사업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 우리 시가 교통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편리한 교통 인프라 구축과 함께 대중교통·교통약자 중심의 정책에 힘쓴 결과"라며 "올해는 버스서비스 불만 제로화를 위한 버스서비스 개선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