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립도서관, 6개 도서관별 특성화 사업 지속 추진

입력 2017년05월08일 14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옥진)이 6개 부평구립도서관의 ‘도서관별 특성화 사업’을 5년째 추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섯 개 도서관이 각각의 주제를 설정, 관련 사업들을 중점 추진하며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편의 제고와 도서관별 전문성 강화 등 부평구립도서관이 지역 내 타 도서관과의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부평구립 대표 도서관인 부개도서관은 예술분야 특화 도서관으로 다양한 음악예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뮤직시티 부평’에 발맞춰 도서관내 뮤직존(music zone)을 설치하고, 관련 도서를 확충 하는 한편, 전국의 음악 도서관 벤치마킹을 통해 부개도서관만의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산도서관은 영어분야 특화도서관으로 영어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중 운영되는 영어 도서 전시회를 비롯해, 초등학생을 위한 원어민 영어 프로그램, 삼산고등학교 영어동아리 학생들의 재능기부 강좌, 영어 뮤지컬 등 영어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부평기적의도서관은 환경과 생태를 주제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숲 전문가와 함께 우리지역의 산을 찾아 이야기를 들어보는 야외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환경 전문가 및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갈산도서관은 사회과학 분야 교육 특화 도서관으로 올해는 경제 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가 찾는 도서관으로 성장하게 된다.
 

부개어린이도서관은 가정·육아 특화도서관으로 지역의 가족 이용자를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예비 엄마를 위한 출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천도서관은 다문화 특화 도서관으로, 개관이래 5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다문화 사업 대상 도서관으로 선정돼 지역사회 다문화 구성원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청천세계문화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도서관 특성화 사업 및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된 정보는 부평구립도서관 통합 홈페이지(www.bpp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