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정무직 당직자 인사 개편' 신임 사무총장 이춘석 의원, 정책위의장 김태년 의원 선임'

입력 2017년05월15일 19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5일 더불어민주당이 정무직 당직자 인사 개편을 대대적으로 실시하면서 신임 사무총장에 3선 이춘석 의원, 정책위의장에 3선 김태년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이날 오전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정무직 당직자 인사개편안을 공개했다.


민주연구원장에 김민석 전 의원, 제1사무부총장에 재선 김민기 의원, 제2사무부총장에 초선 김영호 의원, 제3사무부총장에 초선 임종성 의원 등을 각각 선임했다.


이번 인사에서 대변인에 초선 백혜련 의원과 김현 전 의원 등을 각각 선임하는 등 여성을 전면 배치했다.


교육연수원장에는 재선 전혜숙 의원, 홍보위원장에는 초선 제윤경 의원, 대외협력위원장에는 초선 정춘숙 의원, 당대표 비서실장에는 초선 문미옥 의원을 선임했으며 특보단장에는 김화숙 전 의원을 선임했다.


교육연수원 수석부원장에 초선 김정우 의원, 전략기획위원장에 초선 김영진 의원, 정무조정실장에 강희용 전 의원 등을 각각 선임했으며 특보단장은 김화숙 전 의원과 함께 초선 김병기 의원을 선임했고 홍익표 정책위 수석부의장과 유영민 디지털소통위원장은 유임됐다. 수석부대변인, 법률위원장 인선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민주당은 이번 정무직 당직자 개편 방향에 대해 “집권여당으로서 ‘당·정·청’의 건강한 협력적 동반자 관계 강화로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정부 3기의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강력히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라며 “여성을 전면 배치해 대통령의 공약을 선제적으로 이행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