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제46년차 전국FFK전진대회, 4개 분야에 도내 학생 150명 참가

입력 2017년09월26일 22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리는‘제46년차 전국FFK( Future Farmers of Korea, 한국영농학생연합회)전진대회’에 경기도 내 농‧생명 산업계열 12개 고등학교 학생 150여 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창의적인 스마트농업, 함께하는 6차 산업!’을 주제로 미래 농‧생명 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 학생들의 지도성․과학성․협동성 함양, 중등 농‧생명산업교육의 발전 모델 공유 등 미래 농업과 농촌 발전의 비전을 모색한다.
 

경기도 대표단은 전공 경진 분야 6개 종목 83명, 과제이수 발표분야 6개 종목 13명, 실무능력 경진분야 6개 종목 23명, 축제 분야 3개 종목 31명 등 4개 분야 21개 종목에서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또한, 참가자들은 다른 지역 학생들과 다양한 농업 정보를 교류하고, 농업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직업 상담에도 참여하여 전문 영농인의 꿈을 키울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이번 대회가 농‧생명 산업계열 학생들이 꿈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농‧생명 분야에서 소질과 적성을 찾아 미래 농업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