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서, 2018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 및 직무교육 가져

입력 2018년02월25일 13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청주청원경찰서(서장 최기영)은 지난23일 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위촉식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지킴이집과 병행하여 아동 대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인적 자원으로서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및 놀이터․공원 등 아동이 빈번하게 활동하는 지역에 중점 배치, 순찰을 통해 아동의 안전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로써, 우리서는 40명의 지킴이가 선발되어 발대식을 시작으로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아동안전지킴이의 본격적인 근무 시작에 앞서 지킴이 사업 추진 배경 및 구체적 임무, 지킴이의 우수활동 사례 동영상 시청 등 직무교육시간을 가져 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지킴이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시켜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최기영 경찰서장은“아동안전지킴이의 활동으로 인해 실제로 학교주변 아동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 학교 주변 아동범죄 예방을 책임지는 지킴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 교육 등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범죄예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