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제17회 市 과학기술상’ 후보자 추천 접수

입력 2018년02월27일 10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市-인천TP, 내달 20일 마감…과학·기술 부문 4명 선정

[연합시민의소리]27일 인천시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내달 20일까지 ‘제17회 인천시 과학기술상’ 후보자에 대한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발전과 산업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한 과학기술인과 벤처기업인 등 숨은 일꾼을 찾아 널리 알리기 위한 시 과학기술상은 격년제로 ‘과학상’과 ‘기술상’ 2개 부문별로 각각 대상과 금상 1명씩 모두 4명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인천 출신 또는 인천지역 대학, 연구소, 기업 등에서 연구 및 기술개발 업무에 종사하는 과학기술자와 기업인으로 대학 총장, 단과 대학장, 학회장, 공공연구기관장, 기업대표, 단위연구소장 등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개인은 관련분야 전문가 5명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한다.
 

‘과학상’은 최근 3년 안에 후보자가 국내외에 발표한 단일논문이 있어야 한다. 공동연구논문의 경우에는 주(主)저자이어야 하며, 참조논문은 평가 대상에 들지 못한다.
 

‘기술상’은 최근 3년 안에 후보자가 직접 이룩한 단일기술(품목)이 심사대상이다.
 

신청양식은 인천시(www.incheon.go.kr) 또는 인천TP 홈페이지(www.ibitp.or.kr)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