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보건소, 고혈압․당뇨 상설교실 운영

입력 2018년03월06일 17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보건소(구청장 박형우)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계양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고혈압․당뇨 상설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 상설교실’은 올바른 정보와 예방 및 자가 관리방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한림병원 전문교수와 보건소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질환의 이해, 약물관리, 합병증 예방법,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 생생하고 정확한 의료지식 전달 및 개별상담, 질의응답을 통해 포괄적인 내용을 제공한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에 관심이 있거나 질환을 앓고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의 전 무료로 실시되는 혈압측정 및 혈당검사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상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혈압 상설교실은 홀수 달, 당뇨병 상설교실은 짝수 달에 주 1회 4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5주차 집중교실은 인하대병원 인천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전문교수를 연계한 합병증 예방 교육을 통해 단순히 약 복용에만 그치는 질환관리가 아니라 약물, 식사, 운동 세 가지가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교육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