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소방서,직장내 소통·화합을 위한 119청춘콘서트 개최

입력 2018년06월27일 15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부소방서(서장 류환형)는  27일 남부소방서 강당에서 소방공무원 및 소방가족을 대상으로 「직장문화배달 119청춘콘서트」 공연을 열었다.
 

「직장문화배달 119청춘콘서트」는 (재)지역문화진흥원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 주관으로  평일 문화 활동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근무지로 직접 찾아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최선을 다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오페라단인 '호남오페라단'이 출연하였다. 호남오페라단은 오페라 아리아부터 학창시절 교과서에 나온 ‘오솔레미오’ 등 친숙한 음악을 통하여 각종 사건․사고 현장에 노출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우울증을 겪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정신건강회복을 돕기 위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소방서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오랜만에 수준 높은 공연을 즐겼다며 ”잠시나마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