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인천환경교육센터 출범

입력 2018년08월17일 11시32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7일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인천광역시 환경교육센터’사무실에서 개관식을 갖고 환경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환경교육센터는 ‘환경교육진흥법’ 및 ‘인천광역시 환경교육진흥조례’에 근거해 설립된 기관이다. 앞으로 환경교육교재의 개발과 보급, 환경교육 전문인력의 양성과 활용, 환경교육기관이 실시하는 환경교육에 대한 지원 등 환경교육 진흥사업의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그동안 학교의 환경교육에 대한 지원과 환경교육 관련 연구개발을 위한 전문기관의 필요성이 안팎으로 꾸준히 제기되어 왔지만 적절한 기관이 없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이번 인천환경교육센터 개소를 통해 앞으로 환경교육에 대한 지역특성을 감안한 다양한 연구가 가능하게 됐다.
 

인천시는 올해가 운영 첫 해인만큼 환경교육자원의 기초자료를 조사하는데 집중을 한 후 기초자료를 바탕으로 학교와 사회환경교육 기관(단체)간의 네트워크 구축, 연계·협력사업 추진 등 교육센터로서 허브 역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지역에 맞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환경교육 교구재 개발을 통해 환경교육의 질적 향상을 꾀 할 것 이며, ‘환경교육한마당’의 개최로 환경교육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각종 지구환경문제에 대한 대응과 해결을 위한 핵심 열쇠로 환경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며 “앞으로 인천환경교육센터를 통해 지역 환경교육의 체계적인 발전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환경교육센터의 주요 사업 추진 황과 소식 등은 인천환경교육 통합사이트(www.incheoneco.or.kr)를 통해 수시로 전파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