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 실시해 주민 호응

입력 2018년12월07일 13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최근 민원 편익향상을 위한 행정서비스의 일환인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농지보전부담금이란 건축허가 등 농지를 농작물 경작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자에게 농지의 보전․관리 및 조성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게 하는 것이다.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는 부담금을 납부하고 건축인허가 등을 받지 못한 경우나 전용면적이 줄어든 경우 등 구청에서 환급대상자를 대신해 구비서류를 제출받아 한국농어촌공사에 환급결정 통보 및 환급금 청구신청을 동시 처리해주는 제도이다.
 

농지보전부담금 환급 원스톱 서비스 시행으로 민원인은 한국농어촌공사를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지 않아도 쉽게 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구는 환급금 청구 신청 처리기간도 30일에서 7일로 2배 이상 빨라져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뿐만 아니라 구민의 시간과 비용부담이 절감되어 환급금 청구를 신청하기 위해 구청을 방문한 주민들이 행정서비스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
 

한영대 영종용유지원단장은 “앞으로 민원인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기관간 협업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여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편익이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