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도서관, 제32회 겨울 발명특허교실 개최

입력 2019년01월03일 17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제 32회 겨울 발명특허교실을 운영한다.
 

인천지역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50여명을 모집하여 부평도서관 1층 나래울 1실에서 겨울발명특허교실 수업을 진행할 예정인데 오는 14일 아이디어 발상과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해 '실습을 통해 배우는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을 시작으로 '선행기술조사 및 기술흐름분석' ,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아이디어 멘토링 및 고도화', '아이디어 계획서 작성'과 업사이클링과 발명의 원리학습을 위해  '업사이클링 발명시뮬레이션'을 운영한다.
 

팀 활동 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디어를 단순히 생각에 그치는 게 아니라 업사이클링 재료를 활용하여 직접 제작 및 실물 구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참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사회를 이해하고 발명의 중요성을 깨달아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참가 학생들이 제출하게 될 아이디어 계획서를 심사하여 창의성, 완성도, 아이디어 제출 등을 평가해 우수학생 6명에게는 인천시교육감상, 한국발명진흥회장상, 부평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이 외에도 부평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권리화 그리고 지식재산권 인식 확대를  위하여 대상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디어나 특허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분들은 도서관 홈페이지(lib.ice.go.kr/bupyeong) 나 특허정보자료실(510-732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