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주민자치위원 대상 자치분권 특강 개최

입력 2019년05월17일 22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7일, 동구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주민자치위원, 공직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한‘자치분권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팝페라 그룹 라스페란자의 공연에 이어 전국지방분권협의회 노민호 공동실행위원장이 강연자로 나서‘자치분권이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을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노민호 위원장은 특강을 통해 “자치분권은 지역 균형발전과 함께 자치단체의 권한과 자주성의 확대로 공공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주민의 삶의 질이 실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며 지방자치의 현실과 자치분권의 필요성 등을 다양한 지역사례를 통해 제시했다.
  
특강에 참석한 김기방 동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자치분권이 온전히 실현되어 중앙정부에 집중된 권한이 지방으로 이양되면 중앙정부는 과도한 업무부담을 나누게 되어 정부 효율이 높아져 국가경쟁력이 강화되고, 지방은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자치분권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한편 허인환 구청장은 “오늘 자치분권 특강을 통해 지방자치와 자치분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대 형성으로 주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풀뿌리 민주주의가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