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2019 경인선 탐방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입력 2019년08월16일 11시42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우리나라 최초 철도인 경인선 주변의 역사적 자산가치를 재조명하고 이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 ‘2019 경인선 탐방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번 ‘2019 경인선 탐방교육’은 ‘한국 최초의 열차, 경인선 시간을 달리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체험형태 위주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경인선 탐방교육은 다음달 7일 부터 11월 9일 까지 추석연휴를 제외한 매주 토요일마다 각 코스별 선착순 35명 정원으로 실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오전에는 특별전용열차인 ‘경인선탐방열차’를 탑승해 동인천역과 부평역, 부평공원 등을 둘러보며 경인선 개통식 상황극과 경인선 탑승권 체험을 할 수 있고 경인선 역사이야기에 대해서도 들어볼 수 있다.
 

오후에는 역사, 평화, 생태, 엔터의 네 가지 테마 중 각 코스에 맞는 체험공간을 둘러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코스탐방이 끝나면 경인선 팝업북도 제작한다.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이며 초등학생과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참가를 원하면 ㈜에이치스토리컨설팅 ‘쏭내관의 재미있는 사교육현장’ 공식 사이트를 통해 ‘경인선 탐방교육프로그램’에 준비된 신청 메뉴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구 문화예술과(880-4766), ㈜에이치스토리컨설팅 고객센터(070-7791-5720)등에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