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입력 2019년10월25일 12시05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일환으로 오는 28일 미추홀구청 중회의실에서 복합재난사고 현장대응 역량제고를 위한 토론훈련을 실시한다.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따라 미추홀구는 13개 협업부서와 유관기관, 민간단체가 함께 인천구치소 건물붕괴 및 가스누출 화재발생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한다.
 

아울러 다음달 1일에는 미추홀구 대규모 재난대비 현장수습 훈련이 인천구치소에서 실시된다.
 

주민참여형 훈련 일환으로 현장훈련 체험단을 운영해 체험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훈련참관과 함께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을 뜻하는 ‘소소심’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오는 30일에는 민방위의 날 훈련과 연계해 전국민 지진대피훈련도 실시될 계획이다.
 

미추홀구는 2019년 재난대응안전한국 훈련을 통해 구청은 물론 미추홀소방서, 인천구치소 등 3개 기관 협업으로 재난에 대비한 협업 대응체계를 갖추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훈련은 재난대응 역량강화는 물론 안전문화 확산 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