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포노사피엔스’ 최재붕 교수 초청 특강

입력 2019년11월07일 17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오는 12일 오후2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제74회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날 특강은 ‘BTS와 포노사피엔스, 문명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으로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선착순 2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최재붕 교수는 현재 기획재정부 혁신성장본부와 국회 4차 산업혁명 특별위원회 자문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기업, 정부, 교육기관 등에서 수차례 4차 산업혁명 강연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JTBC 차이나는 클래스,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에 출연해 다소 어려운 4차 산업혁명 현상을 흥미롭게 풀어내어 대중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서구 관계자는 “세계적인 아이돌그룹 BTS와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는 교육, 건강, 교양,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특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12월 3일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12월 17일 최태성 강사를 모시고 서구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교육혁신과(032-560-087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