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TF팀 회의 열어

입력 2019년11월14일 20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3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주민자치, 마을공동체, 보건복지 등 유관부서 팀장 28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 추진관련 실무협의회(TF팀) 회의를 실시했다.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은 주민이 지역사회의 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의 관점에서 洞행정복지센터의 기능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행정기관만의 혁신이 아니라 주민과 마을의 혁신, 사회혁신으로까지 확장된 개념이다.
 

실무협의회(TF팀)는 행정복지국장이 총괄(추진단장)이 되어 주민자치분야와 복지분야로 크게 나뉘며 사업 추진 효율화를 위해 부서별 협업 체계를 구축한다.
 

이날 실무협의회(TF팀) 회의에서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의 이해, 주민자치회 시범동 추진상황 공유 , 행정복지센터 공공복지 업무 조직구성 논의, 시의적절한 조직 구성 및 인력 배치 추진 , 洞행정복지센터 사무공간 확보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구는 향후 회의 안건 발생 시 추진단장 또는 분야별 총괄팀장이 소집하여 업무공유를 통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등 성공적인 사업정착을 위해 해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우원균 행정복지국장(총괄단장)은 “부서별 협업을 통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주민이 주인되는 자치, 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가 제공되어 구민이 더욱 행복한 중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