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과정’ 마무리

입력 2019년11월27일 14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교육혁신지구 마을교육을 이끌어갈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서구는 지난 9월부터 12회에 걸친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의 인적 자원을 발굴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민・관・학 협력체계의 주춧돌을 다졌다. 

지난 25일 콘텐츠 발표식 및 수료식을 끝으로 종료된 양성과정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혁신지구와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개념 강의, 마을교육 콘텐츠 기획 워크숍, 서구교육자원탐방 등을 진행했다. 

콘텐츠 발표식에는 워크숍을 통해 개발한 3개의 교육콘텐츠가 소개됐으며, 구성은 초등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서구를 알아 볼 수 있는 “서동이 마을탐험”과 “서구 내비게이션”, 중학생들이 친구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존!감! 프로젝트”로 이뤄졌다.

총 35명의 마을교육활동가를 배출한 서구는 앞으로 심화교육을 추진해 마을교육콘텐츠를 더 탄탄하게 발전시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계획이며, 마을교육활동가를 민간주체의 주축으로 삼아 자생적 마을교육공동체의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이다.

발표식에 참석한 이재현 서구청장은 “수료자들의 서구에 대한 관심과 아이들을 위한 노력에 감명 받았고, 마을교육활동가로 거듭난 수료자들과 함께 서구의 마을 인프라를 활용한 서구만의 교육콘텐츠가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향후 진행될 마을교육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