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캡스톤 SNS 마케터 양성과정’ 개강

뉴스일자: 2023년04월05일 16시46분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3일 부평동에 위치한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캡스톤 SNS 마케터 양성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캡스톤 SNS 마케터 양성과정’은 SNS 마케터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SNS 마케팅 교육 및 컨설팅, 전문 취업교육, 기업연계 마케팅 실무 프로젝트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천시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부평구만의 특색 사업이다.

 

창의적 종합설계(캡스톤 디자인)는 산업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능력을 기르기 위해 작품의 기획·설계·제작에 걸쳐 전 과정을 경험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오는 28일까지 약 4주간 부평구 및 인천시 거주 미취업자 31명을 대상으로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SNS 마케팅 직무교육으로 SNS마케팅의 개념과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유튜브, 블로그 등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학습과 실습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기업연계 팀 프로젝트 컨설팅, 면접·이력서 작성법 등 전문 취업교육으로 실제 취업과 연계한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차준택 구청장은 “캡스톤 SNS 마케터 양성과정은 지난 2년간 참여자들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던 과정”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여러분이 변화하는 고용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뉴스클리핑은 https://cunew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