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축하/부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도청, 학생 생태ㆍ환경교육 위해 한 자리 모여
등록날짜 [ 2022년04월19일 15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청과 협력해 20일 학교와 지역이 연계한 생태ㆍ환경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담당자와 전문가가 모여 시흥 에코센터에서 연수와 협의를 진행한다.


이번 협의회는 25개 교육지원청과 도내 15개 환경교육센터가 협력해 지역 특색을 살린 생태ㆍ환경교육을 통해 학생이 지역 환경 문제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도교육청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마련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융합과학교육원과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지역환경교육센터 등 생태ㆍ환경 담당자와 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한다.


협의회는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방향, 기후변화 대응 환경수업 사례 공유, 교육지원청-융합과학교육원-지역환경교육센터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다.


특히 국립과천과학관 정원영 박사는 ‘기후, 변화에서 위기로’을 주제로 학생이 기후변화에 경각심을 갖고 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방안을 참석자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정재아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공동연수는 학생이 각 지역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등 환경교육 방안을 마련하고자 준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환경교육센터와 계속 협력해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는 생태ㆍ환경교육과 실천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민 9천명 대상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2022-08-16 14:18:01)
상당경찰서, 교통안전 서포터즈 위촉식 개최 (2022-04-03 14:27:1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